임실군농업기술센터

날씨

10.30(수요일)20.0℃맑음

미세먼지 17㎍/㎥

전체메뉴 누리집지도보기

임실군, 조사료 수확 농작업 대행단 운영 총력, 축산농가에 큰힘

  • 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 작성일 : 2024.07.25
  • 조회수 : 96
임실군, 조사료 수확 농작업 대행단 운영 총력, 축산농가에 큰힘 1번째 이미지
임실군, 조사료 수확 농작업 대행단 운영 총력, 축산농가에 큰힘 1번째 이미지

 

 

 

임실군은 사료 가격 폭등 및 한우 도매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 지원 대책 일환으로 조사료 수확 농작업 대행 무료 지원하는 등 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22일 하계 조사료 수확 대행 사전설명회를 통해 축산농가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여, 당초 곤포 사일리지(사료작물을 곤포에 밀봉 저장 후 발효시킨 것) 한 롤당 1만원의 농작업 대행료를 책정·징수하기로 했으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경영 지원을 위해 조사료 농작업 대행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군의 하계 조사료 수확 농작업 대행단은 2016년부터 추진하여 대행 첫해 43ha에서 작년 84ha까지 수확 면적을 확대하여 조사료 생산 농가 및 축산농가에 큰 힘이 되었다.

 

 

농작업 대행단은 올해 3개조 8명으로 편성되어 7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운영되며, 자주식목초결속기 등 관련 농업기계 13대를 확보하여 옥수수, 수단그라스 등을 수확하여 사료작물을 공급함으로써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과 고품질 축산물 생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조사료 수확 외에도 70세 이상 고령농업인을 위한 농작업 대행, 논콩·보리·율무 등의 수확 농작업 대행단을 운영하여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조성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최근 한우 가격 하락 등 경영 악화로 어렵게 영농을 이어가는 축산농가들이 군의 조사료 수확 대행단 무료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적기 수확을 통해 고품질 사료 생산에 기여하고 각종 사업 및 재배 기술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실군,조사료수확농작업대행단운영총력.jpg(182 kb)바로보기

목록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
  • 전화번호 063-640-2741

최종수정일 : 2021-10-2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