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4-H연합회, 콩 과제포 조성
- 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 작성일 : 2024.06.18
- 조회수 : 74
공동 과제포 운영으로 협동심 및 영농기술 향상
임실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 10일 4-H연합회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청웅면 옥전리에 있는 공동 과제실습 포장(2,970㎡)에서 영농과제 일환으로 더 나은 콩 재배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과제 포장을 조성하였다.
공동과제포 활동은 4-H연합회 회원들이 콩 파종부터 수확, 판매 과정까지 직접 실천해 봄으로써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등 재배 노하우를 익히고, 영농정보를 교환하며, 농심과 공동체 의식을 배양하는 등 청년농업인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공동과제포장은 비닐피복 유무에 따른 생육과 수확량을 비교할 수 있도록 조성하여 작업의 효율성, 수량 증대 여부, 논타작물로써 소득 향상 기여도 등 다양한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영농 시험포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공동과제포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수익금 일부를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왔으며, 올해는 수익금 일부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임실군4-H연합회 오정근 회장은 과제포 조성에 참여한 회원들과 올해는 생육초기 배수 관리, 사전 예방 위주 병해충 방제, 잡초 관리를 철저히 하여 좋은 성과를 낼 것을 다짐하였으며, 또한 바쁜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쌍수 소장은“청년4-H회원들이 영농 정착의 의지를 높이고 미래 농촌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4-H연합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농업인학습단체로 임실군에 주소를 두고 영농에 종사하는 청년 농업인(만19세~35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4-H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3-640-2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
- 전화번호 063-640-2741
최종수정일 : 2021-10-27